본문 바로가기
제니퍼 이야기

[제니퍼뉴스레터] 2023년에도 진화하고 있는 제니퍼 업데이트 기능과 제니퍼 소식 전달해 드립니다.

by 제니퍼소프트 2023. 10. 5.
제니퍼 업데이트 기능 노트는 정보 전달성 메일입니다. 메일을 더 이상 받지 않길 원하는
 
안녕하세요! 제니퍼소프트 마케팅팀의 아이린입니다. 2023년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인 제니퍼 실시간 이상탐지, 제니퍼 X-View 실시간 패턴 분석, 제니퍼 오픈텔레메트리 모니터링, 비동기 모니터링 등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읽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새롭게 출시한 제니퍼 쿠버네티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제니퍼 사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드디어! 😁  제니퍼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솔루션이 출시되었습니다~ 😉  제니퍼 쿠버네티스 모니터링은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이제 제니퍼로도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니퍼 쿠버네티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


  1. 실시간 모니터링: 제니퍼 쿠버네티스 모니터링은 모든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및 노드에서 운영되는 파드(pod) 및 워크로드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2. K8s 이벤트 모니터링 : 쿠버네티스에서 발생하는 각종 이벤트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애플리케이션 통합 모니터링: 쿠버네티스상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 하고 발생하는 성능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한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4. 이벤트 및 알림: 사용자 정의 가능한 이벤트 및 알림을 통해 잠재적인 문제에 대한 경고를 받고 조치 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대해 직접 소개를 받아 보고 싶으시다면 tech@jennifesoft.com으로 제품소개 요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본사 엔지니어가 직접 데모와 함께 제품소개를 해 드립니다~ 😊

 

새로운 제니퍼, 달라진 트랜잭션 분석 화면

 
제니퍼는 최근 비동기와 MSA 환경의 트랜잭션 분석을 강화하기 위해 오랫동안 그 틀을 유지했던 제니퍼 트랜잭션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제니퍼소프트는 비동기와 MSA라는 기술변화 속에서 우리는 트랜잭션 분석을 더 잘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피드백(Feedback)을 통해서 제품이 발전해야 한다는 점에서 지금의 시도는 끝이 아닌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제니퍼 X-View를 활용한 트랜잭션 분석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
 
 

제니퍼 실시간 이상 탐지

 
급격한 사용자 유입, DDoS 감지, 갑작스러운 부하, 성능 저하가 생기면 어떻게 대응하시나요? 새로 개발된 제니퍼 실시간 이상 탐지(anomaly detection)는 평소와 다른 상황을 감지하여 성능 저하나 장애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알림을 제공합니다. 장애 정상/비정상 상태를 시스템이 예측해서 메트릭이 예측한 범위를 벗어나는 급격한 변화(갑작스운 부하, 성능 저하 상황)에 대응합니다. 이를 위해 5가지 핵심 메트릭 (응답시간, 액티브서비스, 동시사용자, 시스템 CPU 사용률(%), 시스템 메모리 사용률(%)) 데이터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제니퍼 X-View 실시간 패턴 분석



X-View는 명실공히 제니퍼의 대표 차트입니다. 많은 사용자분들이 X-View의 모양만 보고도 시스템의 정상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패턴 분석 기능은 직관에 의존해오던 X-View 분석을 수치화하여 시스템 운영자, 개발자(사용자간)등의 소통이 원할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트랜잭션 분포를 바탕으로 X-View 차트 상단에 모니터링 시스템의 정상 여부를 실시간 표시하는 기능인데요. 녹색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 붉은색 메시지가 나타나면 비정상 상태로 주의가 필요하다는 표시입니다. 제니퍼 패턴 분석의 경우, 서버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식이라 별도의 서버나 많은 리소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데요. 더 진화하고 있는 제니퍼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제니퍼 오픈텔레메트리 모니터링 



MSA에서는 상당수의 마이크로서비스가 분산 환경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들의 상태를 일일이 모니터링하고, 이슈에 대응하는 것은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니퍼가 준비했습니다! 요즘 핫 한 오픈텔레메트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니퍼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세요. MSA 환경에서도 제니퍼 모니터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혹시 그 전에 오픈텔레메트리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의 아티클을 클릭해 주세요.


🤔오픈텔레메트리란  무엇인가요?
https://jennifersoft.com/ko/blog/tech/opentelemetry/

 
제니퍼 쿠버네티스 아티클
 
제니퍼 쿠버네티스 기술 자문위원이자 쿠버네티스 기술 서적 저자이신 이정훈 님께서 쉽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EKS 활용법을 제니퍼 기술 블로그를 통해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매주 한 편씩 새롭게 올라오는 제니퍼 쿠버네티스 아티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 연재중인 아티클 참조하세요!
 
1. 쿠버네티스 3가지 주요 특징과 네이티브&매니지드 쿠버네티스 비교
3. ArgoCD를 이용한 GitOps 시스템 구축
4. 쿠버네티스 네트워크 이해
 
5. 쿠버네티스 인그레스 이해
 
6. CSI Driver를 이용한 쿠버네티스 스토리지 구성
 

제니퍼 기술 아티클

 
제니퍼 개발자의 스택트레이스 샘플링을 이용한 성능 분석기, 동기와 비동기 모니터링 방식에 대한 차이를 설명하는 비동기 모니터링에 대한 아티클, 전체 애플리케이션 성능 분석에 도움을 주는 SFR에 대한 기술 아티클 정리해 드립니다.    
 
 
고마웠다, 제니퍼 SFR !
이번 아티클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제니퍼(JENNIFER)의 기능인 SFR(스택트레이스 샘플링을 이용한 성능 분석)을 이용해 성능 개선 작업을 진행한 제니퍼 개발자의 성능 경험기(!)입니다. 
 
비동기 모니터링
제니퍼소프트가 쉽게 설명하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모니터링 잡학사전 <비동기 모니터링>이란 주제로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이번 글에서는 성능 모니터링 제품에서의 비동기 처리 방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스택트레이스 샘플링을 이용한 성능 분석 SFR
이번 아티클은 스택트레이스 샘플링을 이용한 성능 분석 SFR에 대한 아티클입니다. 전체 애플리케이션 성능 분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이오니 많이 읽어주세요.
 
 
 
숫자로 알아보는 제니퍼   
 
2005년 이후, 외산이 지배했던 시장에 등장한 제니퍼, 제니퍼가 만들고 있는 성장과 변화를 숫자로 알려드립니다. 제니퍼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외 고객사가 1635 고객사, 제니퍼를 판매한 국가는 10개국 , 제니퍼를 판매하고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수는 43 파트너. 2005년부터 2023년까지 제니퍼가 만들고 있는 성장과 변화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제니퍼소프트의 성장 지켜봐주세요!! 😎
 
 
 
오늘의 제니퍼 소식은 여기까지, 제니퍼 소식 어떠셨나요?
종종 제니퍼 소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제니퍼 사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주)제니퍼소프트
마케팅팀 irene.kim@jennifersoft.com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19
해당 뉴스레터는 제니퍼 사용자 교육에 참여했던 대상자에게 보내는 정보전달성 메일입니다.
더이상 메일을 받지 않길 원하시면 아래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