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니퍼 이야기

2022년 4월 14일 제니퍼소프트의 소소한 근황을 정리해 드립니다.

by 제니퍼소프트 2022. 8. 23.

2022년 4월 14일 제니퍼소프트의 소소한 근황을 정리해 드립니다.

봄이 왔고, 꽃이 피었고, 봄비가 내렸습니다. 오늘은 좀 쌀쌀하긴 한데 헤이리에는 아직 벚꽃이 남아 있어 산책하기 좋네요.

'지나고 나서 후회하는 일이 많은가요?'

'그때 왜 그랬지, 그때가 좋았어..'

그 안에 있으면 모르다가, 떠나가 보면 알게 되는 것처럼.

올해의 봄은 좀 더 찐하고 애틋하게 즐겨보세요. 내 인생에 있어 2022년의 봄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테니까요.

포도나무

아까 점심을 먹고 회사 마당에 있는 포도나무 가지를 정리했습니다. 올해는 안하던 짓(!)을 좀 했으니, 포도나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겠죠?

오늘은 제니퍼소프트의 2022년 1분기에 있었던 소소한 근황을 정리해 드립니다. 그리고 6월에 진행하게 될 재미있는 프로모션도 기획하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제니퍼 굿즈도 이벤트로 드릴 예정입니다~ : )

제니퍼소프트 2021년 결산 JENNIFERSOFT

제니퍼소프트는 2021년 결산서를 기준으로, 2022년에도 작년과 동일하게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제니퍼소프트 제품 소식 APM, JENNIFER

 
 

클라우드 모니터링, MSA,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제니퍼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운영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제니퍼의 다양한 실시간 대시보드 및 분석 기능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과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변화와 트랜잭션, 사용자의 영향도까지 모든 동적 환경에 최적화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제니퍼' 제품의 특장점을 말해달라.

"클라우드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목표로 개발력을 높이고 있다. 실시간, 개별 트랜잭션 모니터링이라는 업계 최초 기술력을 제품에 온전히 반영했다. 또 APM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인 '액티브 서비스'와 '엑스 뷰' 'JENNIFER DB(Repository)'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니퍼'는 세계 1580여 개 고객이 사용 중인 검증된 소프트웨어다. 국내에만 매해 80~100개 신규 고객사가 늘고 있다."

-SW 개발에 모듈식으로 쪼개는 MSA가 각광이다. 제니퍼는 어떤가?

"MSA 모니터링은 제니퍼가 국내에서 가장 먼저 했고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MSA 환경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구간 액티브 서비스 기술)은 세계적으로 우리가 독보적이다. MSA는 단순히 지원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트랜잭션 모니터링을 어떤 기술로 어떻게 모니터링할지, 또 MSA 환경에서 성능을 어떻게 모니터링하고 튜닝할지에 대한 답을 줘야 한다. 그런데 현재 시장은 몇 가지 복잡한 구성의 토폴로지를 보여주는 기능 정도만 이야기한다. 규모가 크면 클수록 MSA 환경에서는 다양한 언어 지원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최근 파이선과 에이전트를 릴리즈 했다. 하반기에는 노드닷제이에스(node.js) 에이전트도 릴리즈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대응은 어떻게 하고 있나

"최근 2~3년간 회사 매출이 30~40%, 영업이익은 두 배 이상 성장했다. 클라우드에 대한 완벽한 준비 때문이다. 클라우드 붐을 타고 우리 매출과 이익도 크게 늘었다. 현재 클라우드에 대한 R&D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제니퍼' 제품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운영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제니퍼'의 다양한 실시간 대시보드 와 분석 기능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과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변화와 트랜잭션, 사용자 영향도 등 모든 동적 환경에 최적화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 시장 점유율에서 나타나듯이 도커, 컨테이너 환경에서 모니터링 역시 가장 먼저 문제를 고민하고 앞서 지원했다. 쿠버네티스 경우 컨테이너(쿠버네티스) 기반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이벤트 타임라인, 주요 리소스, 클러스터 뷰, 워크로드 상태(WORKLOAD STATUS)를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한다."

-'제니퍼' 제품의 사스(SaaS) 화는 어느 정도인가?

"기술적으로 개발할 준비는 다 돼 있다. 이미 '제니퍼 프런트(JENNIFER FRONT)'라는 프론트엔드 모니터링 서비스에 SaaS와 관련한 기술이 적용돼 있다. 과금이나 기술 모두 레디 상태다. 시장과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적용할 수 있다. 우리 솔루션을 사스화하는 것에 대한 기술이나 과금적 측면은 전혀 문제가 없다."


제니퍼 아티클 JENNIFER Article

올 상반기 여러 재미있는 아티클이 작성되었습니다. 제니퍼의 쿠버네티스 지원에 대한 기술 아티클과 제니퍼소프트 신입, 경력, 인턴 맴버들과 함께 진행한 인터뷰 글이 있습니다. 또한, 제니퍼 파트너사인 씨플랫폼에서 작성한 MSA 서비스 모니터링에 대한 아티클도 있으니 유용하게 참고하세요.

https://jennifersoft.com/ko/blog/tech/2022-02-22/

제니퍼 뉴스 & 이벤트 JENNIFER News

먼저 선택과 집중을 들고 싶다. 회사 역량을 기술 개발(R&D)에 집중하고 세일즈와 고객 지원은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에 일임했다.

우리는 APM 분야 단 하나에만 리소스를 집중했다. 반면 우리 경쟁사들 대부분 여러 제품을 개발해 판다.

우리는 APM 한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에 떨어지지 않게 원천기술 개발과 완성도 높은 패키지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건강한 기업문화도 기여했다고 본다. 자율에 기반한 수평적 문화 속에 지속적으로 좋은 인재들이 모여들고 있다.

본사 전체 직원이 20명이고 대부분 개발자다. 소수 정예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

- 제니퍼소프트 이현철 CTO

제니퍼소프트는 15년 전 첫 제품 ‘제니퍼’를 출시한 이후 3년간 외산 솔루션들이 지배하던 시장을 잠식하는데 성공했으며, 이후 웹/미들웨어 관련 APM 시장에서 65~7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면서 명실상부 APM 분야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주방 세제, 문구 등에서 특정 브랜드가 해당 제품군을 총칭하는 대명사가 된 것처럼 APM이라 하면 으레 제니퍼를 떠올리는 고객들도 상당수다.”

제니퍼소프트 기사 내용 발췌

제니퍼 프로모션 JENNIFER Promotion

제니퍼 PHP, .NET ,Python의 무료 사용 프로모션

APM 솔루션, 제니퍼 PHP, .NET 무료 사용 프로모션

6​월에 시작하는 제니퍼 프로모션에 대하여 잠깐 이야기 나누실까요? 제니퍼소프트에서는 매년 제니퍼를 사용해 보고 싶었던 애플리케이션 운영자,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제니퍼 무료 이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올해는 좀 특별하게 새롭게 지원하게 된 제니퍼 (Python) 파이썬 이 추가되었습니다. 빵빵한 기념품도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2022년 6월 제니퍼 PHP, .NET 그리고 새롭게 론칭한 제니퍼 Python의 무료 사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2020년 프로모션 참고

https://jennifersoft.com/ko/blog/event-blog/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