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14

제니퍼소프트 채용과 관련한 단상 중앙일보 한애란 기자님과 인터뷰를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 블라인드 채용이 워낙 큰 이슈이기 때문에 이현철 부대표와 많은 고민을 했다. 그리고 조심스럽게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의 핵심은 한국의 구글도 복지 천국도. 스펙만 안 본다, 내지는 6시간 걸려 문제 풀고 면접도 최장 7시간이다 가 아니다. 그냥 그것들은 본질이 아닌 부수적인 요인일 뿐이다. 우리가 바라는 것은 스펙이라는 '체'을 통해 모든 교육 시스템을 몰리게 만든 기현상에서부터 자유롭게 되길. 우리의 아이들이 꿈을 포기하고 좋은 대학을 위해 대기업만을 위해 공부하지 않길. 꽃 같은 시절, 즐겁게 공부하고 이런저런 많은 경험을 통해 사유도 하고 방황도 하면서 그렇게 다양한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였다. 혹시 좀 천천히 가더.. 2017. 7. 25.
제니퍼 PHP 무료 체험 이벤트 제니퍼소프트가 준비한 이벤트,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합니다. 많은 PHP 고객이 제니퍼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셨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하시네요. 사례 - 제니퍼 X-VIEW 를 통해 응답시간이 느린 애플리케이션과 SQL을 확인하여 서비스 성능 개선 - 특정 시간대에 서비스가 느려지는 것을 파악 - 정상 처리 되지 않은 웹 요청의 파악 - 제니퍼 PHP를 통해 운영되는 서비스 실시간 모니터링 ​올해는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니퍼 PHP 무료 체험 이벤트를 통해 JAVA, .NET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 솔루션인 제니퍼의 멋진 기능을 제니퍼 PHP에서도 만나보세요. 제니퍼란? 제니퍼는 PHP 환경에서 운영 중인 시스템을 실시간 모니터링(Monitoring) 할 수 있는.. 2017. 7. 25.
공공솔루션마켓 2017 제니퍼소프트 전시 참여 지난 4월 7일 전자신문 주관 공공솔루션마켓 2017년 행사에 제니퍼소프트가 전시 참여를 하였습니다. 올해의 첫 국내 행사라 그런가 긴장도 좀 되었지만 막상 제니퍼소프트의 든든한 파트너 영업 분들과 엔지니어 분들을 만나 즐겁고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는 고객, 고객사에서 늘 제니퍼를 본다는 고객, 제니퍼를 잘 알고 계신다는 고객 등 여러분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었기에 더 뜻깊었습니다. 제니퍼는 여전히 고객이 많이 사용해 주시는 제품이기에 감사하고 더욱 힘도 나고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부응하여야 하며, 이를 일관된 형식과 틀로 꾸준히 담아내야 한다. 보편적 가치란 행복, 화사함, 여유로움과 나눔, 아름다움, 자연과 생명, 희망과 꿈 등.. 2017. 7. 25.
제니퍼 실험실. 제니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라 제니퍼가 패키지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고객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유지하는 비결이 무엇일까요?=> 제품의 본연의 기능과 가치를 변질시키며 제품을 무겁게 하는 잦은 커스터마이징이나 SI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떤 고객이든 패키지 솔루션으로의 완성품을 딜리버리하는 것. 그것이 제니퍼의 변함없는 가치이자 철학입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시도를 요구하는 고객의 피드백은 어떤 방식으로 수용할 수 있을까요? => 아무리 작은 아이디어라도 시도하여 의미를 찾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공간, 그래서 오픈한 제니퍼 실험실입니다. 제니퍼는 기업 내부망에 설치되는 On-Premise 방식의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12년 넘게 국내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제품이다보니 그만큼 고객의 요구사항도 다.. 2017. 7. 24.
제니퍼소프트, 중소 SI에 APM 제품 제니퍼 라이선스(기간 사용권) 무상 제공 제니퍼소프트(대표 이원영, www.jennifersoft.com)는 오는 3월 20일부터 중소 SI의 대외 프로젝트 수행 시 개발 및 테스트 단계 중 제니퍼소프트의 APM 제품인 제니퍼에 대한 기간 사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제니퍼는 APM 업계 1위인 제품입니다. 전 세계 1,200여 고객사가 사용하는 제품으로 2015년 SW 품질 대상 국무총리상, 2016년 SW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제니퍼는 전산 운영자뿐만 아니라 개발자에게도 유용합니다. 개발과정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개발 서버 등에 설치하여 서버 오류나 에러를 확인하는 등 다수의 개발 환경에 많은 도움을 주어 개발자의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제니퍼는 지난 12년 동안 국내 APM 시장에서 1위 업체로서.. 2017. 7. 24.
[기술 아티클] DevOps 문화 안에서의 APM의 역할 [2] (DevOps+JENNIFER) 전편에서는 개발 프로세스 내에서 모니터링 단계의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APM의 역할이 DevOps 진영에서는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고 정리했었다. 또한 모니터링 프로세스의 세부 단계와 모니터링 기준 값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뤘는데, 이를 기반으로 제니퍼를 활용하여 모니터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장애 발견 및 알림 제니퍼에서 이벤트 발생 조건은 컴파일 에러나 응답 시간 초과, OOM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에러 유형이나 액티브서비스 개수, 응답 시간, CPU 사용률, 힙 메모리 사용률 등 서비스나 시스템의 상태 값으로 설정될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설정시 외부연동 활성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 모듈을 기본.. 2017. 7. 24.
[기술 아티클] DevOps 문화 안에서의 APM의 역할 [1] (DevOps+JENNIFER) DevOps의 시작 언제나 그랬듯이 소프트웨어 개발 트렌드는 계속 변화하고 있다.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새롭게 개발했던 것과 달리 아키텍처나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개방형 플랫폼이나 오픈소스 등을 활용하여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클라우드로 인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개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나타나고 있다.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는 물리적 서버 준비, 운영체제 설치, 서비스 배포 등에 수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클라우드를 활용하면서 단시간에 원하는 자원을 준비하고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로 개발자의 영역이 좀 더 넓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 빌드, 테스트, 배포, 운영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 2017. 7. 24.
제니퍼 개발 이야기(UI/UX)_ 제니퍼 UI/UX의 특징 사용자가 목표로 하는 경험이나 서비스가 빠르게 구현되는 환경에서 B2B 제품의 UI는 대부분의 제품이 어렵고 복잡하고 전문가가 아니면 배우기 힘든 단점이 있었다. 제니퍼의 UX는 중요하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사용성을 높이는데 중요도를 높이 둔다. 그렇다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의 UX를 중요시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다. 많은 사용자(비전문가 포함)가 사용하는 기능의 접근성을 높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반면, 전문가가 분석을 위해서 사용하는 복잡한 기능은 정확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데이터를 가장 잘 표시하는데 집중한다. 제니퍼 5는 제작 시기부터 다른 경쟁사가 하지 않은 도전을 시작하였다. 타사 제품들이 기능적인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고 개발하였다면, 제니퍼는 사용자.. 2017. 7. 24.
제니퍼 개발 이야기(UI/UX)_좀 더 쉽고 빠르게 더 멋지게 모니터링하자. APM ,변화의 시작 기업용 소프트웨어의 UI는 어렵다. 특히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이하 APM) 제품의 경우 더욱더 그렇다. APM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모니터링과 장애 예측을 통해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상태를 보장하고 관리하는 일련의 시스템 관리 체계다.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경우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장애를 신속히 감지 및 예방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시스템의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APM을 구매하여 사용한다. 그런 이유로 초기 APM은 특정 부서나 특정 분야의 전문가만 다룰 수 있는 제품이었다. 사용법이 복잡하고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장애의 원인을 수동적으로 찾아야 하는 까닭에 APM 제품은.. 2017. 7. 24.
제니퍼소프트 인턴 프로그램을 마치며 제니퍼소프트, 인턴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위한 고민은 몇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인턴 프로그램은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좋은 인력을 마음껏 뽑고 단기간에 사용하고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법적 제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니퍼소프트 안에서의 인연이란 그저 잠깐 스쳐 가듯이 지나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군가의 삶과 일상을 받아들이고 함께 일을 하고 무언가를 시작하는 그 모든 과정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헤어짐을 담보로 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실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이 과정이 우리를 얼마나 달라지게 할 것인지, 어떤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우려와 두려움 속에 인턴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4월, 제니퍼소프트에서는 인턴 채용이 진행되었.. 2017. 7. 24.
제니퍼소프트, 리브랜딩 모션 영상_ 상상하고 꿈꾸고 실현하세요. 제니퍼소프트에는 라는 제품에 대한 우리만의 철학이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모토로 이어집니다. 우리가 창조하여 만들어 내는 제품, 스스로의 삶과 일을 주체적으로 이끌며 성숙하게 살아가는 구성원들. 삶과 일이 어우러지는 곳. 이런 모든 재미있고 신나는 것들이 모여서 제니퍼소프트를 만들어 냅니다. 좀 더 쉽게 좀 더 멋지게 좀 더 사용하고 싶도록 그렇게 우리는 늘 상상하고 실현합니다. 2017. 7. 24.
조금 특별한 SW 기업 제니퍼소프트, 원천은? 오랫동안 제니퍼소프트를 지켜봐 주셨던 기자분의 기사여서 더 감사하고 뿌듯합니다. 제니퍼소프트를 특별하게 하는 힘, 복지가 아니라 좋은 SW를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늘 계획이 아닌 결과로 보여줄 수 있는 제니퍼가 되겠습니다." [김국배기자] 어느샌가 제니퍼소프트는 특별한 회사가 됐다. '좀 놀면 안 되나요'로 대변되는 자율적인 기업문화,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가 소문이 나면서부터다. 그러나 제니퍼소프트를 정말 특별하게 만드는 힘은 꿈같은 복지보다 온전히 패키지 소프트웨어(SW) 사업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나온다. 국내 1위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APM) SW 회사인 제니퍼소프트는 여느 국내 SW 기업과 달리 시스템통합(SI) 작업을 전혀 하지 않는다. 이는 국내 SW 업계에서 의미하는 바가 결코 작지 않다... 2017. 7. 24.